한-아세안 문화융합 플랫폼 구축 2차 좌담회 개최

2020.09.10 경남문화예술진흥원
0 199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하 진흥원, 원장 윤치원)은 지난 4일 오후 2시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에서 '한-아세안 문화융합 플랫폼 구축 2차 좌담회를 개최하였다.

조정윤 (재)부산문화재단 정책연구센터장의 아세안 문화예술 콘텐츠 사례를 통해 본 한-아세안 문화융합플랫폼의 정책적 시사점을 발제로 최진이 광주 아시아문화원 최진이 국제교류팀장 아시아문화 국제교류사업 소개 및 아세안문화융합 플랫폼 구축방안 발표와 김규호 부산 아세안문화원 기획협력부장의 아세안문화원 사업소개와 협력사업 제안과 종합토론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좌담회는 정부의 한-아세안 정상회의에 논의되었던 신남방정책 대응해 플랫폼 구축을 위해서는 설립목적, 근거, 타켓 등 경남만의 차별화 전략이 필요하며, 광주 아시아문화원, 부산 아세안문화원 등 향후 문체부, 외교부 관련 유관기관과의 다각적인 공동협력과 연구가 필요하다.

진흥원 윤치원 원장은 "이번 2차 좌담회는 1차에 다룬 아시아문화의 거대 담론형성이라면 미시적으로 구체적인 대안에 초점이 맞추어져 다양한 아이디어가 쏟아졌다. 경남에는 해외 이주민이 많아 플랫폼 구축 시 국제교류 및 관광산업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며, 구체적인 사업은 종합토론과 용역수행을 통해 내년초까지 집중해 나갈것이다."고 말했다.
 

Comments

  1. 등록된 코멘트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