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음악창작소, 음악 프로듀서 양성 과정 등 대중음악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조회 2,919회 작성일 20-06-04 09:52본문
경남음악창작소, 음악 프로듀서 양성 과정 등 대중음악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6월 24일까지 3개 과정 온라인 접수 ‘밴드 허클베리핀 이기용’, ‘주식회사 엠피엠지(MPMG) 이사 이창의’ 등 전문 강사진 구성으로 수준 높은 커리큘럼 집중 지원 예정 |
|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하 ‘진흥원’)은 도내 음악산업 인력양성과 뮤지션 역량강화를 위한 ‘2020 경남음악창작소 뮤지시스 대중음악 아카데미’ 수강생을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
‘2020 경남음악창작소 뮤지시스 대중음악 아카데미’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경상남도, 김해시가 주최하고 진흥원이 주관하는 경남음악창작소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7월 4일부터 8월 29일까지 운영하는 이번 교육은 △마스터클래스 I, II 과정(8강) △음악비즈니스 과정(8강) △사운드엔지니어 과정(8강) 총3개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다.
△마스터클래스 과정은 대중음악계의 마스터를 초청하여 진행되는 집중 과정으로, ‘대중음악 창작·실습’ 분야와 ‘음악 프로듀서 양성’ 분야로 이루어져 있다.
대중음악 창작·실습 분야는 뮤지션들의 뮤지션으로 통하는 밴드 허클베리핀의 리더 이기용씨가 음악 창작 과정을 함께하는 강의로, 자작곡을 보유하고 있는 도내 뮤지션이라면 수강 가능하다.
음악 프로듀서 양성 분야의 경우 데이브레이크, 소란 등 실력파 아티스트들이 소속되어 있는 주식회사 엠피엠지(MPMG)의 이창의 이사가 음악 프로듀서가 되기 위한 이론과 실무 교육을 4주간 집중적으로 이끌어갈 예정이다.
△음악 비즈니스 과정은 콘텐츠 기획, 저작권, 홍보마케팅 등 음악활동을 위한 음악산업 전반에 대한 이론과 실무교육으로, 음악산업계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분야별 강사진이 전문적인 지식과 노하우를 전한다.
△사운드 엔지니어 과정은 디지털 음원 제작을 위한 필수 음향이론과 소프트웨어·하드웨어의 활용법에 대한 교육으로, 다년간 대중음악 프로듀싱 경력을 쌓아온 경남음악창작소 이한배 음악감독이 강사로 나선다.
진흥원 원장은 “전국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마스터급 뮤지션 및 전문 강사진 구성으로 수도권 이외의 지역에서도 수준 높은 교육 과정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또한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막기 위해 생활 방역 지침도 철저하게 준수하여 운영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과정별 수강신청은 6월 4일부터 6월 24일까지 온라인 접수로 진행되며 대중음악산업에 관심이 있는 도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경남문화예술진흥원 및 경남음악창작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콘텐츠산업본부 콘텐츠진흥팀 정소영 대리(055-230-8855)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