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창작의 요람, 합천 경남예술창작센터 입주 작가 모집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조회 2,804회 작성일 21-02-08 10:33본문
청년 창작의 요람, 합천 경남예술창작센터 입주 작가 모집
- 편의시설 개선으로 안정적 창작여건 마련, 지역 간 교류를 통한 작가 역량강화 기대 - 오는 10일부터 입주 작가 모집,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NCAS) 통한 접수 |
<경남문화예술진흥원, 경남예술창작센터 전경>
<창작실, 식당, 휴게시설>
경남예술창작센터가 합천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하 진흥원) 청사로 자리를 옮겨 새로운 둥지를 틀고 입주 작가를 모집한다.
경남예술창작센터는 2012년 5월 31일 산청에서 개관한 이래 9년여 간 젊고 역량 있는 작가들을 발굴, 지원하여 총 76명의 예술가를 배출했다.
진흥원은 경남예술창작센터의 합천 이전으로 편의시설 개선과 한층 더 안정적인 창작여건을 마련하였으며, 경남, 부산, 울산, 대구, 경북 등 지역 창작 공간 및 공공 문화예술기관과의 교류 협력을 활성화하여 새로운 문화생태계 조성과 작가 역량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경남예술창작센터는 전국의 순수시각 예술가를 공모 선발해 숙소와 작업실 등 정주형 창작공간을 제공한다. 선발된 작가는 입주기간 동안 진흥원의 구내식당과 휴게실 등 각종 편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 보다 안정적인 환경에서 작품 창작 활동에 매진할 수 있다.
진흥원 관계자는 “경남예술창작센터 이전을 통해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경남의 예술 창작 기반시설을 확장하고, 신진 작가들이 창작과 연구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문화예술창작의 요람 역할을 하는 경남의 대표적 창작 공간으로 자리매김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2021년 14기 입주 작가 공개모집은 2월 10일부터 3월 2일까지 21일간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NCAS)을 통해 온라인 접수를 받으며, 입주기간은 8개월이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문화예술본부 예술진흥팀 오승민 주임(055-230-8728)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 이전글‘극단 벅수골’ 제상아 기획자, 경남도지사 표창 수상 21.02.05
- 다음글(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장 임용 후보자에 김영덕 전 한국콘텐츠진흥원 부원장 선임 21.02.0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