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문화예술진흥원 김종부 원장, 아동학대 예방 릴레이 캠페인 동참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조회 22회 작성일 25-03-24 15:22본문
경남문화예술진흥원 김종부 원장,아동학대 예방 릴레이 캠페인 동참
- 긍정 양육 문화 확산을 위한 보건복지부 주관 캠페인 참여
- 진흥원 공식 SNS로 ‘아이를 있는 그대로 존중, 긍정양육’ 메시지 전해
경남문화예술진흥원 김종부 원장이 아동학대 예방과 긍정 양육 문화 확산을 위한 ‘아동학대예방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아동권리보장원이 주관하며, 지난해 5월 이기일 보건복지부 제1차관을 시작으로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경각심 고취 및 사회적 인식 확산을 위해 각계 기관이 릴레이로 참여하고 있다.
이번 챌린지는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박순태 원장의 지목을 받아 동참했으며, 김종부 진흥원장은 다음 참여자로 경남투자경제진흥원 오재호 원장을 지목해 함께 아동학대 예방에 동참할 것을 요청했다.
한편, 진흥원은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청소년 대상 교육기부 진로체험 프로그램 등 경남도내 아동․청소년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한 문화예술의 가치가 사회 각 분야에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지역 문화재단 ESG경영 워킹그룹 운영, 탄소중립 경영 실천, 의류 및 잡화 기부, 일․가정 양립 노동환경 조성 등 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진흥원은 캠페인 동참과 함께 아동의 권익 보호와 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김종부 원장은 “진흥원은 매년 아동․청소년을 위한 문화예술 사업을 운영하고 있어 이번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참여가 더욱 뜻깊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아동학대 예방과 긍정 양육 문화가 널리 퍼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정책홍보팀 김승리 (055-230-863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 이전글창업 열정을 꽃피울 공간, 경남콘텐츠코리아랩 입주 기업 모집 25.03.24
- 다음글경남 웹툰 작가, 꿈을 향한 든든한 날개를 달다! 2025 경남웹툰캠퍼스 창작비 지원사업 본격 추진 25.03.2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