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1,182
전체
3,312,088
사이트 내 전체검색

SITE MAP

고객만족경영
GYEONGNAM CULTURE AND ARTS FOUNDATION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

2024 진흥원 고객 서비스 만족도 및 임직원 청렴도 조사 결과

조사개요

  • 조사기간 : '24.11. 13.(수) ~ 11. 28.(목) / 16일간
  • 조사대상 : 진흥원 이해관계자(사업참여자, 일반 도민 등)
  • 조사방법 : 포털사이트(네이버) 폼을 통한 온라인 설문(익명)
  • 조사내용
    ㆍ진흥원 행정사항, 민원 응대 등 지원사항에 대한 만족도 조사
    ㆍ진흥원 시설별 만족도 조사
    ㆍ업무처리 투명성, 갑질 관행 등 청렴도 조사

조사문항 및 결과

  • 총 참여자 수 : 160명
  • 참여자 연령 비율
    이미지
    연령대 응답 수 비율(%)
    합계 160 100
    10대 이하 0 0
    20대 35 22
    30대 59 37
    40대 35 22
    50대 21 13
    60세 이상 10 6
  • 참여자 지역 비율
    구분 창원 진주 통영 사천 김해 밀양 거제 양산 의령 함안 창녕 고성 남해 하동 산청 함양 거창 합천
    응답수 90 21 4 2 25 1 1 1 1 2 0 4 1 1 0 1 2 3
    비율(%) 56 13 3 1 16 1 1 1 1 1 0 4 1 1 0 1 2 3
  • 진흥원 사업 참여 유형
    이미지
    구분 응답 수 비율(%)
    문화예술분야 단체/개인 53 33
    콘텐츠 기업 단체 종사자 45 28
    수혜자(사업 참여 도민) 34 21
    기획자 24 14
    전문가(정책, 평가, 자문) 2 1
    기타 3 2
  • 사업 및 행사 참여 경로
    구분 응답 수 비율(%)
    진흥원 누리집 74 46
    진흥원 SNS, 유튜브 등 38 24
    가족이나 지인의 추천 38 24
    단체 홍보를 통한 참여 7 4
    기타 3 2
  • 진흥원 사업 중 가장 관심있는 분야가 어떻게 되십니까?
    구분 응답 수 비율(%)
    문화예술 창작·육성 지원 87 27
    문화기획 역량강화 지원 23 7
    생활문화 지원 13 4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 9 3
    예술인 복지지원 20 6
    문화예술 교육지원 45 14
    콘텐츠 기업 및 창업 지원 49 15
    영화·음반·출판 제작 지원 등 9 3
    콘텐츠 분야 창작·제작 교육 42 13
    진흥원 정책 세미나·포럼 참여 6 2
    이스포츠 경기 지원 3 1
    게임 산업 지원 14 4
    기타 0 0
  • 사업 참여하면서 가장 효과 높았던 부분
    이미지
    구분 응답 수 비율(%)
    문화예술·콘텐츠 분야 역량강화 50 31
    문화예술·콘텐츠 분야 활동 확대 33 21
    문화예술·콘텐츠 분야 사업 확장 29 18
    문화예술·콘텐츠 분야 향유 확대 38 24
    신산업 육성 9 6
    기타 1 1
  • 고객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
    직원 응대 만족도
    연번 문항 점수(100)
    평균 87.68
    1 진흥원 지원사항 만족도 84.88
    2 누리집, 홍보물 내 사업 정보 안내 만족도 88.5
    3 직원 응대 만족도 89.5
    4 행정 서비스 시스템 만족도 87.25
    5 민원 신청, 의견 제안시 처리 절차 만족도 88.25

  • 진흥원 고객 서비스에서 가장 개선되어야하는 분야
    이미지
    분야 응답 수 비율(%)
    친절, 봉사 16 10
    신속, 정확 22 14
    전문성 14 9
    공정성 10 6
    간편한 절차 62 39
    사업환경 22 14
    기타 14 9

    • 청사 공간 및 편의시설 만족도(이용 경험 있는 시설만 투표)
      연번 문항 점수(100)
      평균 80.79
      1 합천 본 청사 71.52
      2 경남콘텐츠코리아랩, 웹툰캠퍼스(창원) 86.22
      3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김해) 82.67
      4 경남음악창작소 뮤지시스(김해) 81.76
      5 동남아트센터(창원) 82.42
      5 문화대장간 풀무(창원) 79.5
      5 경남이스포츠상설경기장(진주) 80.87
      5 경남글로벌게임센터(창원/마산) 81.33
      ※ 합천청사 불만족 의견은 대체로 위치로 인한 교통 불편 및 접근성 문제로 구성됨

    • 임직원 청렴도 조사 결과
      연번 문항 점수(100)
      평균 88.69
      1 업무를 처리하는 기준 및 절차 투명하게 잘 공개되어 있다 87.38
      2 업무 담당자가 업무처리 과정에서 기한을 지키고, 업무 완수를 위해 책임을 다한다 89.13
      3 직원들이 업무를 처리하면서 지연‧학연‧혈연 등에 영향을 받아 일부 사람에게만 부당하게 특혜를 주는 경우가 없다고 생각한다. 89.13
      4 직원들이 업무 관련 당사자 또는 제3자를 통한 청탁을 받아 부당하게 업무를 처리하는 경우가 없다고 생각한다. 89.5
      5 (갑질 관행 관련) 직원들이 업무를 처리하면서 우월적 지위와 권한을 남용하여 부당한 요구나 처분을 하는 경우가 없다고 생각한다. 89.75
      6 진흥원이 불필요한 사업을 추진하거나 예산을 낭비하는 경우가 없다고 생각한다. 88
      7 진흥원에서 부패를 예방하고 기관의 청렴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87.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