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
2024 진흥원 고객 서비스 만족도 및 임직원 청렴도 조사 결과
조사개요
- 조사기간 : '24.11. 13.(수) ~ 11. 28.(목) / 16일간
- 조사대상 : 진흥원 이해관계자(사업참여자, 일반 도민 등)
- 조사방법 : 포털사이트(네이버) 폼을 통한 온라인 설문(익명)
- 조사내용
ㆍ진흥원 행정사항, 민원 응대 등 지원사항에 대한 만족도 조사
ㆍ진흥원 시설별 만족도 조사
ㆍ업무처리 투명성, 갑질 관행 등 청렴도 조사
조사문항 및 결과
- 총 참여자 수 : 160명
- 참여자 연령 비율
연령대 응답 수 비율(%) 합계 160 100 10대 이하 0 0 20대 35 22 30대 59 37 40대 35 22 50대 21 13 60세 이상 10 6 참여자 지역 비율 구분 창원 진주 통영 사천 김해 밀양 거제 양산 의령 함안 창녕 고성 남해 하동 산청 함양 거창 합천 응답수 90 21 4 2 25 1 1 1 1 2 0 4 1 1 0 1 2 3 비율(%) 56 13 3 1 16 1 1 1 1 1 0 4 1 1 0 1 2 3 - 진흥원 사업 참여 유형
구분 응답 수 비율(%) 문화예술분야 단체/개인 53 33 콘텐츠 기업 단체 종사자 45 28 수혜자(사업 참여 도민) 34 21 기획자 24 14 전문가(정책, 평가, 자문) 2 1 기타 3 2 사업 및 행사 참여 경로 구분 응답 수 비율(%) 진흥원 누리집 74 46 진흥원 SNS, 유튜브 등 38 24 가족이나 지인의 추천 38 24 단체 홍보를 통한 참여 7 4 기타 3 2 - 진흥원 사업 중 가장 관심있는 분야가 어떻게 되십니까?
구분 응답 수 비율(%) 문화예술 창작·육성 지원 87 27 문화기획 역량강화 지원 23 7 생활문화 지원 13 4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 9 3 예술인 복지지원 20 6 문화예술 교육지원 45 14 콘텐츠 기업 및 창업 지원 49 15 영화·음반·출판 제작 지원 등 9 3 콘텐츠 분야 창작·제작 교육 42 13 진흥원 정책 세미나·포럼 참여 6 2 이스포츠 경기 지원 3 1 게임 산업 지원 14 4 기타 0 0 - 사업 참여하면서 가장 효과 높았던 부분
구분 응답 수 비율(%) 문화예술·콘텐츠 분야 역량강화 50 31 문화예술·콘텐츠 분야 활동 확대 33 21 문화예술·콘텐츠 분야 사업 확장 29 18 문화예술·콘텐츠 분야 향유 확대 38 24 신산업 육성 9 6 기타 1 1 - 고객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
연번 문항 점수(100) 평균 87.68 1 진흥원 지원사항 만족도 84.88 2 누리집, 홍보물 내 사업 정보 안내 만족도 88.5 3 직원 응대 만족도 89.5 4 행정 서비스 시스템 만족도 87.25 5 민원 신청, 의견 제안시 처리 절차 만족도 88.25 - 진흥원 고객 서비스에서 가장 개선되어야하는 분야
분야 응답 수 비율(%) 친절, 봉사 16 10 신속, 정확 22 14 전문성 14 9 공정성 10 6 간편한 절차 62 39 사업환경 22 14 기타 14 9
- 청사 공간 및 편의시설 만족도(이용 경험 있는 시설만 투표)
연번 문항 점수(100) 평균 80.79 1 합천 본 청사 71.52 2 경남콘텐츠코리아랩, 웹툰캠퍼스(창원) 86.22 3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김해) 82.67 4 경남음악창작소 뮤지시스(김해) 81.76 5 동남아트센터(창원) 82.42 5 문화대장간 풀무(창원) 79.5 5 경남이스포츠상설경기장(진주) 80.87 5 경남글로벌게임센터(창원/마산) 81.33 - 임직원 청렴도 조사 결과
연번 문항 점수(100) 평균 88.69 1 업무를 처리하는 기준 및 절차 투명하게 잘 공개되어 있다 87.38 2 업무 담당자가 업무처리 과정에서 기한을 지키고, 업무 완수를 위해 책임을 다한다 89.13 3 직원들이 업무를 처리하면서 지연‧학연‧혈연 등에 영향을 받아 일부 사람에게만 부당하게 특혜를 주는 경우가 없다고 생각한다. 89.13 4 직원들이 업무 관련 당사자 또는 제3자를 통한 청탁을 받아 부당하게 업무를 처리하는 경우가 없다고 생각한다. 89.5 5 (갑질 관행 관련) 직원들이 업무를 처리하면서 우월적 지위와 권한을 남용하여 부당한 요구나 처분을 하는 경우가 없다고 생각한다. 89.75 6 진흥원이 불필요한 사업을 추진하거나 예산을 낭비하는 경우가 없다고 생각한다. 88 7 진흥원에서 부패를 예방하고 기관의 청렴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87.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