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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
GYEONGNAM CULTURE AND ARTS FOUNDATION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

2022 진흥원 고객 서비스 만족도 및 임직원 청렴도 조사 결과

조사개요

  • 조사기간 : '22.11. 24.(목) ~ 12. 14.(수)
  • 조사대상 : 진흥원 이해관계자(사업참여자, 일반 도민 등)
  • 조사방법 : 네이버 폼을 통한 온라인 설문
  • 조사내용
    ㆍ사업별 정보제공, 사업 환경, 공정성 등 행정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
    ㆍ사업 참여 계기, 관심 분야, 지원 만족도 등 개선방향 반영을 위한 만족도 조사
    ㆍ진흥원 SNS, 유튜브, 누리집 등 홍보 콘텐츠 이용 만족도 조사
    ㆍ갑질 관행, 업무 처리 투명성 등 청렴도 조사

조사문항 및 결과

  • 총 참여자 수 : 346명
  • 참여자 연령 비율
    이미지
    연령대 응답 수 비율(%)
    합계 346 100
    10대 이하 3 0.6
    20대 48 13.9
    30대 99 28.5
    40대 92 26.6
    50대 64 18.5
    60세 이상 40 11.6
  • 참여자 지역 비율
    구분 창원 진주 통영 사천 김해 밀양 거제 양산 의령 함안 창녕 고성 남해 하동 산청 함양 거창 합천 기타
    응답수 160 49 17 6 43 13 4 10 2 6 2 5 1 5 3 2 6 3 9
    비율(%) 46.2 14.1 4.9 1.7 12.4 3.7 1.1 2.8 0.5 1.7 0.5 1.4 0.2 1.4 0.8 0.5 1.7 0.8 2.6
  • 고객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
    연번 문항 점수(100)
    합계 85.6
    1 진흥원 사업 소식 안내에 대한 만족도 86.2
    2 누리집, 홍보물, SNS등 사업 정보 안내 만족도 85.9
    3 담당 직원과 면담, 상담(전화 또는 이메일, 대면 등)의 만족도 86.4
    4 민원 신청 및 의견 제안 처리절차(신속, 체계적) 만족도 87
    5 진흥원 사업소 공간 사용 및 편의시설 이용 만족도 82.8
    6 진흥원의 행정서비스에 전반적 만족도 85.7

  • 진흥원 고객 서비스에서 가장 개선되어야하는 분야
    이미지
    분야 응답 수 비율(%)
    친절, 봉사 16 4.6
    신속, 정확 38 10.9
    전문성 35 10.1
    공정성 26 7.5
    간편한 절차 133 38.4
    사업환경 80 23.1
    기타 18 5.2

    ※ 기타 의견은 대체적으로 거리로 인한 진흥원 청사 방문 문제로 구성됨
  • 진흥원 온라인서비스(SNS, 누리집 등) 만족도 조사
    ■ 주로 이용하는 진흥원 온라인서비스
    구분 응답 수 비율(%)
    페이스북 23 6.6
    유튜브 42 12.1
    인스타그램 82 23.7
    카카오톡채널 60 17.3
    누리집 111 32.1
    소식지 60 6.9
    기타 4 1.2

    ■ 진흥원 온라인서비스(SNS, 누리집 등) 이용 빈도수
    구분 응답 수 비율(%)
    매일 26 7.5
    3일에 1회 정도 55 15.9
    1주 1회 정도 111 32.1
    2주 1회 정도 78 22.5
    1개월 1회 정도 69 19.9
    기타 7 2

    ■ 진흥원 온라인서비스(SNS, 누리집 등)을 알게된 경로
    구분 응답 수 비율(%)
    SNS에서 직접 검색 39 11.3
    진흥원 누리집을 통해 108 31.2
    SNS 게시글을 통해 112 32.4
    이벤트를 통해 23 6.6
    포털사이트 검색을 통해 39 11.3
    지인의 추천을 통해 21 6.1
    기타 4 1.1

    ■ 진흥원 온라인서비스(SNS, 누리집 등)를 이용하는 이유
    구분 응답 수 비율(%)
    문화 행사 정보를 얻기 위해 85 24.6
    진흥원 사업 정보를 얻기 위해 210 60.7
    이벤트 참여를 위해 16 4.6
    진흥원 홍보 콘텐츠를 보기 위해 31 8.9
    기타 4 1.2

    ■ 진흥원 SNS이용도 만족도 점수
    문항 점수(100)
    합계 84.3
    진흥원 온라인서비스 이용 만족도는 어떻습니까? 85.3
    진흥원 홍보 콘텐츠 만족도는 어떻습니까? 83.4
  • 진흥원 사업만족도 조사 결과

    문항 점수(100)
    진흥원의 지원사항(지원금, 공간, 교육, 행사 등) 만족도 83.4


    • 진흥원 사업 참여 유형
      이미지
      구분 응답 수 비율(%)
      문화예술분야 단체, 개인(예술인) 191 55.2
      콘텐츠 분야 기업(단체), 개인 63 18.2
      수혜자(지원사업 참여 도민) 63 18.2
      전문인력 양성 관련 대상자 16 4.6
      전문가 4 1.2
      기타 9 2.6
    • 사업 공모 또는 행사 등 참석 경로
      구분 응답 수 비율(%)
      진흥원 누리집 101 49.2
      진흥원 SNS, 유튜브 등 168 48.6
      가족이나 지인의 추천 42 12.1
      단체 홍보를 통한 참여 24 6.9
      기타 11 3.2
    • 진흥원 사업 중 가장 관심있는 분야가 어떻게 되십니까?
      구분 응답 수 비율(%)
      문화기획 역량강화 지원 132 16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 57 6.9
      문화예술 창작·육성 지원 167 20.3
      예술인 복지지원 99 12
      문화예술 교육지원 96 11.7
      문화예술 행사 개최 지원 84 10.2
      세미나·포럼 참여 25 3
      콘텐츠 기업 지원 40 4.9
      콘텐츠 창업 지원 54 6.6
      영화·음반 제작 지원 37 4.5
      출판·서적 제작 지원 31 3.8
      기타 2 0.2

    • 사업운영을 위한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의 지원사항(지원금, 공간, 교육, 행사 등) 만족도
      구분 응답 수 비율(%)
      매우 불만족 7 2
      불만족 10 2.9
      보통 72 20.8
      만족 84 24.3
      매우 만족 172 49.7

    • 사업 참여하면서 가장 효과 높았던 부분
      이미지
      구분 응답 수 비율(%)
      문화예술·콘텐츠 분야 역량강화 92 26.6
      문화예술·콘텐츠 분야 활동 확대 130 37.6
      문화예술·콘텐츠 분야 사업 확장 41 11.8
      문화예술·콘텐츠 분야 향유 확대 52 15
      여가문화 조성 27 7.8
      기타 4 1.2
    • 임직원 청렴도 조사 결과
      연번 문항 점수(100)
      합계 82.6
      1 업무를 처리하는 기준 및 절차 투명하게 잘 공개되어 있다 85.5
      2 업무 담당자가 업무처리 과정에서 기한을 지키고, 업무 완수를 위해 책임을 다한다 87.2
      3 직원들이 업무를 처리하면서 지연‧학연‧혈연 등에 영향을 받아 일부 사람에게만 부당하게 특혜를 주는 경우가 없다고 생각한다. 79.4
      4 직원들이 업무 관련 당사자 또는 제3자를 통한 청탁을 받아 부당하게 업무를 처리하는 경우가 없다고 생각한다. 80.7
      5 진흥원의 직원 중에 사적인 이익이나 이해관계를 위해 기관 내부 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가 없다고 생각한다. 80.8
      6 (갑질 관행 관련) 직원들이 업무를 처리하면서 우월적 지위와 권한을 남용하여 부당한 요구나 처분을 하는 경우가 없다고 생각한다. 81.9
      7 진흥원이 불필요한 사업을 추진하거나 예산을 낭비하는 경우가 없다고 생각한다. 79.2
      8 진흥원에서 부패를 예방하고 기관의 청렴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86.2
    해당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하여 2023년 사업추진에 부족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