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
2022 진흥원 고객 서비스 만족도 및 임직원 청렴도 조사 결과
조사개요
- 조사기간 : '22.11. 24.(목) ~ 12. 14.(수)
- 조사대상 : 진흥원 이해관계자(사업참여자, 일반 도민 등)
- 조사방법 : 네이버 폼을 통한 온라인 설문
- 조사내용
ㆍ사업별 정보제공, 사업 환경, 공정성 등 행정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
ㆍ사업 참여 계기, 관심 분야, 지원 만족도 등 개선방향 반영을 위한 만족도 조사
ㆍ진흥원 SNS, 유튜브, 누리집 등 홍보 콘텐츠 이용 만족도 조사
ㆍ갑질 관행, 업무 처리 투명성 등 청렴도 조사
조사문항 및 결과
- 총 참여자 수 : 346명
- 참여자 연령 비율
연령대 응답 수 비율(%) 합계 346 100 10대 이하 3 0.6 20대 48 13.9 30대 99 28.5 40대 92 26.6 50대 64 18.5 60세 이상 40 11.6 참여자 지역 비율 구분 창원 진주 통영 사천 김해 밀양 거제 양산 의령 함안 창녕 고성 남해 하동 산청 함양 거창 합천 기타 응답수 160 49 17 6 43 13 4 10 2 6 2 5 1 5 3 2 6 3 9 비율(%) 46.2 14.1 4.9 1.7 12.4 3.7 1.1 2.8 0.5 1.7 0.5 1.4 0.2 1.4 0.8 0.5 1.7 0.8 2.6 - 고객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
연번 문항 점수(100) 합계 85.6 1 진흥원 사업 소식 안내에 대한 만족도 86.2 2 누리집, 홍보물, SNS등 사업 정보 안내 만족도 85.9 3 담당 직원과 면담, 상담(전화 또는 이메일, 대면 등)의 만족도 86.4 4 민원 신청 및 의견 제안 처리절차(신속, 체계적) 만족도 87 5 진흥원 사업소 공간 사용 및 편의시설 이용 만족도 82.8 6 진흥원의 행정서비스에 전반적 만족도 85.7 - 진흥원 고객 서비스에서 가장 개선되어야하는 분야
분야 응답 수 비율(%) 친절, 봉사 16 4.6 신속, 정확 38 10.9 전문성 35 10.1 공정성 26 7.5 간편한 절차 133 38.4 사업환경 80 23.1 기타 18 5.2
※ 기타 의견은 대체적으로 거리로 인한 진흥원 청사 방문 문제로 구성됨 진흥원 온라인서비스(SNS, 누리집 등) 만족도 조사
■ 주로 이용하는 진흥원 온라인서비스구분 응답 수 비율(%) 페이스북 23 6.6 유튜브 42 12.1 인스타그램 82 23.7 카카오톡채널 60 17.3 누리집 111 32.1 소식지 60 6.9 기타 4 1.2
■ 진흥원 온라인서비스(SNS, 누리집 등) 이용 빈도수구분 응답 수 비율(%) 매일 26 7.5 3일에 1회 정도 55 15.9 1주 1회 정도 111 32.1 2주 1회 정도 78 22.5 1개월 1회 정도 69 19.9 기타 7 2
■ 진흥원 온라인서비스(SNS, 누리집 등)을 알게된 경로구분 응답 수 비율(%) SNS에서 직접 검색 39 11.3 진흥원 누리집을 통해 108 31.2 SNS 게시글을 통해 112 32.4 이벤트를 통해 23 6.6 포털사이트 검색을 통해 39 11.3 지인의 추천을 통해 21 6.1 기타 4 1.1
■ 진흥원 온라인서비스(SNS, 누리집 등)를 이용하는 이유구분 응답 수 비율(%) 문화 행사 정보를 얻기 위해 85 24.6 진흥원 사업 정보를 얻기 위해 210 60.7 이벤트 참여를 위해 16 4.6 진흥원 홍보 콘텐츠를 보기 위해 31 8.9 기타 4 1.2
■ 진흥원 SNS이용도 만족도 점수문항 점수(100) 합계 84.3 진흥원 온라인서비스 이용 만족도는 어떻습니까? 85.3 진흥원 홍보 콘텐츠 만족도는 어떻습니까? 83.4 - 진흥원 사업 참여 유형
구분 응답 수 비율(%) 문화예술분야 단체, 개인(예술인) 191 55.2 콘텐츠 분야 기업(단체), 개인 63 18.2 수혜자(지원사업 참여 도민) 63 18.2 전문인력 양성 관련 대상자 16 4.6 전문가 4 1.2 기타 9 2.6 사업 공모 또는 행사 등 참석 경로 구분 응답 수 비율(%) 진흥원 누리집 101 49.2 진흥원 SNS, 유튜브 등 168 48.6 가족이나 지인의 추천 42 12.1 단체 홍보를 통한 참여 24 6.9 기타 11 3.2 - 진흥원 사업 중 가장 관심있는 분야가 어떻게 되십니까?
구분 응답 수 비율(%) 문화기획 역량강화 지원 132 16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 57 6.9 문화예술 창작·육성 지원 167 20.3 예술인 복지지원 99 12 문화예술 교육지원 96 11.7 문화예술 행사 개최 지원 84 10.2 세미나·포럼 참여 25 3 콘텐츠 기업 지원 40 4.9 콘텐츠 창업 지원 54 6.6 영화·음반 제작 지원 37 4.5 출판·서적 제작 지원 31 3.8 기타 2 0.2 - 사업운영을 위한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의 지원사항(지원금, 공간, 교육, 행사 등) 만족도
구분 응답 수 비율(%) 매우 불만족 7 2 불만족 10 2.9 보통 72 20.8 만족 84 24.3 매우 만족 172 49.7 - 사업 참여하면서 가장 효과 높았던 부분
구분 응답 수 비율(%) 문화예술·콘텐츠 분야 역량강화 92 26.6 문화예술·콘텐츠 분야 활동 확대 130 37.6 문화예술·콘텐츠 분야 사업 확장 41 11.8 문화예술·콘텐츠 분야 향유 확대 52 15 여가문화 조성 27 7.8 기타 4 1.2 - 임직원 청렴도 조사 결과
연번 문항 점수(100) 합계 82.6 1 업무를 처리하는 기준 및 절차 투명하게 잘 공개되어 있다 85.5 2 업무 담당자가 업무처리 과정에서 기한을 지키고, 업무 완수를 위해 책임을 다한다 87.2 3 직원들이 업무를 처리하면서 지연‧학연‧혈연 등에 영향을 받아 일부 사람에게만 부당하게 특혜를 주는 경우가 없다고 생각한다. 79.4 4 직원들이 업무 관련 당사자 또는 제3자를 통한 청탁을 받아 부당하게 업무를 처리하는 경우가 없다고 생각한다. 80.7 5 진흥원의 직원 중에 사적인 이익이나 이해관계를 위해 기관 내부 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가 없다고 생각한다. 80.8 6 (갑질 관행 관련) 직원들이 업무를 처리하면서 우월적 지위와 권한을 남용하여 부당한 요구나 처분을 하는 경우가 없다고 생각한다. 81.9 7 진흥원이 불필요한 사업을 추진하거나 예산을 낭비하는 경우가 없다고 생각한다. 79.2 8 진흥원에서 부패를 예방하고 기관의 청렴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86.2
진흥원 사업만족도 조사 결과
문항 | 점수(1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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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흥원의 지원사항(지원금, 공간, 교육, 행사 등) 만족도 | 83.4 |
해당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하여 2023년 사업추진에 부족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