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738
전체
3,148,906
사이트 내 전체검색

SITE MAP

보도자료
GYEONGNAM CULTURE AND ARTS FOUNDATION

2019 경남 만화.웹툰 페스티벌 개최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조회 2,635회 작성일 19-11-04 13:45

본문

추억의 만화웹툰의 세계로...”

 

경남의 만화.웹툰 문화가 새롭게 시작된다

 

 

- 2019 경남 만화.웹툰 페스티벌 개최

- 118~9  창원문성대 융갤러리, 중앙공원 일원

- 개막식 9일 오후 2

- 웹툰작가 김풍초청 토크콘서트, 포토타임

- 버스킹공연, 열린만화방, 체험존, 굿즈마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

 

참가비 무료

 

2019 경남만화.웹툰 페스티벌이 118~9일 양일간 창원문성대 융갤러리와 중앙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수도권 등 다른 지역에 비해 경남은 아직 콘텐츠 산업의 기반이 많이 부족한 편이며 특히 웹툰은 누구나 즐기는 일상의 문화로 자리잡아가고 있지만 경남에서는 아직 유통이나 창작이 뒤쳐진 상태이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경남도, 창원시, 경남문화예술진흥원과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주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경남도내 웹툰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만화 웹툰 전시와 체험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첫날은 우리동네 웹툰작가 20여명의 작품 전시회가 창원문성대 융전시실에서 118일 오후 3~6시까지, 9일 오전11~ 오후 6시까지 각각 열린다. 지역작가 작품, 웹툰 캠퍼스교육 수료생들의 작품과 진흥원 제작웹툰 아라여전사 홍연이 전시될 예정이다.

 

둘쨋날은 9일 오후 2시 창원문성대 중앙공원 일원에서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경남스토리공모전 시상식과 <크로키키 브라더스> 축하공연이 열린다. 짧은 시간에 그림을 빨리 그린다는 크로키(Croquis)와 멋지고 재미있다는 의미를 가진 키키(Kicky)의 합성어로 그림을 멋있고 재미있게 표현하는 최고의 퍼포먼스 듀오이다.

오후 3시부터는 부천국제만화축제 홍보대사를 역임하고 최근 방송인으로 활발하게 활동중인 웹툰작가 김풍을 초청해 <기발한 상상력을 맛있게 요리하는 법>을 주제로 토크콘서트와 포토타임행사를 연다. 김풍작가는 웹툰 <찌질의 역사>, <폐인가족>, <내일은 럭키곰스타>, JTBC <냉장고를 부탁해>, tvN<더 지니어스 : 게임의 법칙>에 출연한 인기 작가이다.

 

이어 창원출신 4인조 밴드 히어 오(Here O)’가 버스킹공연을 펼친다. ‘히어 오(Here O)’<Kiss, Koss>, <꿈의 도시>등이 대표곡이며, 무엇이 되었든(O), 여기(here)에 있다는 이름처럼 장르에 구애받지 않고 끌리는 모든 음악을 연주해 오고 있다.

추억의 만화책들을 자유롭게 볼수 있는 <열린 만화방>, 태블릿 캐리커쳐 페이스 페인팅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체험존>, 작가 예술가 셀러들의 다양한 굿즈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수 있는 <굿즈마켓>9일 오전 11시부터 창원문성대 중앙공원 일원에서 열리며, 푸드트럭도 운영된다..

 

윤치원 원장은 경남은 생각보다 웹툰 창작 인구가 많고 소비는 더 많이 되고 있다. 1189일 열리는 웹툰 만화 페스티벌은 경남의 온 오프라인 만화 웹툰 산업의 새로운 시작이라고 생각한다. 이번 축제를 통해 경남에 웹툰 산업의 현 주소를 확인하고, 경남의 웹툰산업에 관심을 불러일으킬 예정이다.”고 말했다.

 

 도민 누구나 함께 참여해 즐길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

 

문의 055-230-8863(경남문화예술진흥원 차세대문화산업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